Setup
- 보드판 가운데 놓고, 0번 카드는 face up해서 보드판 아래.
- Fugitive의 starting hand는 1,2,3,42번 카드.
- Marshal은 카드 없이 번호판과 펜만 가지고 시작.
The First Turn
- Fugitive 먼저 시작.
– “04-14” 덱에서 카드 3장, “15-28”덱에서 카드 2장 가지고 감.
– Place 2 hideouts: 손에서 카드 두장을 face down으로 0번 카드 옆에 둠.
– 플레이할 수 있는 hideout 카드의 넘버는 up to 3 higher than the previous hideout.
– Sprint: 3보다 더 큰 숫자를 플레이하고 싶을 때는 추가 카드를 sprint로 이용. 카드를 Sprint로 사용 시 카드 넘버는 상관없이 “오른쪽 상단 발자국 모양 숫자의 합 + 기존 진출 가능 3” 만큼 더 진출할 수 있음. Sprint 카드는 face down으로 플레이한 hideout 카드 아래에 face down. - Marshal은 “04-14”, “15-28” or “29-41” 덱에서 카드 2장 가지고 감.
– 하나 또는 여러 개의 hideout 추측.
– 추측 시 카드 넘버를 말하고 맞으면 카드 + sprint 카드 reveal. 특정 카드를 지목 후 카드 넘버를 추측할 필요 없음. 그냥 넘버만 부르면 됨.
– 여러 개의 hideout 추측 시 말한 모든 숫자가 맞아야 카드 reveal 가능.
Following Turns
- Fugitive
– Draw a card
– You may place a hideout. Hideout 플레이하지 않고 스킵해도 됨. - Marshal
– Draw a card
– Guess to find one or more hideouts
End of the Game
– Fugitive가 42번 카드를 플레이한 후, if necessary, Marshal의 manhunt를 탈출하면 Fugitive의 승.
– Marshal이 모든 hideout을 찾아내면 Marshal의 승.
**Manhunt
– 만약 Fugitive가 42번 카드를 플레이할 때 revealed hideout number가 29 이하면 Marshal이 manhunt 시도 가능.
– Marshal이 single hideout을 하나씩 추측해나감. If she guesses correctly, she continues to guess an other card. 만약 다 추측하면 Marshal의 승.
– If she guesses incorrectly at any point, the manhunt faile. Fugitive 승.
한줄평
B:
H: